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421장 내가 예수 믿고서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15.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421장 "내가 예수 믿고서"에 담긴 이야기와 그 의미를 깊이 있게 탐색해보고 싶으신가요? 1930년 염형우의 섬세한 번역으로 한국에 처음 소개된 이래, "내가 예수 믿고서"는 많은 이들의 신앙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곡의 탄생 배경과 메시지, 그리고 그것이 오늘날까지 우리에게 전하는 감동의 메시지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우리의 여정을 함께 시작해보시겠습니까?

내가 예수 믿고서 PP
내가 예수 믿고서 PP내가 예수 믿고서 PP내가 예수 믿고서 PP

 

새 찬송가 421장 내가 예수 믿고서 배경 설명

찬송가 421장 "내가 예수 믿고서"는 20세기 초, 미국에서 탄생한 감동적인 복음 찬송가입니다. 이 곡은 Civilla D. Martin 여사에 의해 아름다운 가사가 쓰여졌고, 그녀의 남편인 Walter S. Martin 목사가 멜로디를 작곡하였습니다. 이 부부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분의 사랑을 전하는 데 깊은 열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찬송가의 판권은 J.M. Harris에 의해 1915년에 취득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어, 우리는 이 곡이 20세기 초에 작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곡의 원제목인 "EVERYTHING IS CHANGED"(모든 것이 변했도다)는 이 찬송가의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게 담고 있습니다. 이는 예수님을 믿음으로써 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근본적인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1930년, 이 곡은 한국에도 소개되었고, 염형우의 번역을 통해 '부흥성가' 216장으로 처음 수록되었습니다. 염형우의 섬세한 번역은 한국의 신앙인들에게도 이 곡의 깊은 의미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내가 예수 믿고서"는 예수님을 영접함으로써 경험하는 영적인 변화와 내적 평안을 강조합니다. 이 찬송가를 부르는 것은,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안에서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다는 믿음을 확인하는 시간이 됩니다.

이 찬송가의 탄생 배경을 이해하는 것은, 그 가사와 멜로디가 갖는 깊은 의미와 감동을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Civilla D. Martin 여사와 Walter S. Martin 목사 부부의 신앙과 사랑이 담긴 이 곡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변화시키는 사랑의 힘을 다시금 기억하게 됩니다. "내가 예수 믿고서"는 단지 찬송가를 넘어, 우리 삶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아름다운 변화에 대한 소망과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영감의 원천입니다.

 

 

421장 내가예수믿고서(통210).ppt
1.69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