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374장 나의 믿음 약할 때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10.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374장 '나의 믿음 약할 때'에 담긴 이야기와 그 의미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어떻게 많은 이들의 신앙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는지, 그리고 이 곡이 전하는 메시지가 왜 오늘날에도 여전히 강력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세요. 이 곡의 배경과 의미를 탐구함으로써, 여러분의 신앙 여정에 더욱 풍성한 이해와 깊이를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의 믿음 약할 때 PPT
나의 믿음 약할 때 PPT나의 믿음 약할 때 PPT나의 믿음 약할 때 PPT

 

새 찬송가 374장 나의 믿음 약할 때 배경 설명

찬송가 374장 '나의 믿음 약할 때'는 특별한 이야기와 깊은 의미를 지닌 곡입니다. 이 찬송가의 가사는 미국의 여류 찬송시인 하버손(Ada R. Haborshon, 1861년생으로 추정)에 의해 작사되었으며, 그녀의 신앙 깊은 글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습니다. 곡명인 "HE WILL HOLD ME FAST"(그가 나를 꼭 붙드실 것이다)는 이 찬송가의 제목으로도 사용되었는데, 이는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과 지지를 강조하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작곡은 오스트레일리아의 목사님 집안에서 태어난 로버트 하크니스(Robert Harkness, 1880~1961)가 맡았습니다. 하크니스는 미국의 유명한 부흥사 토리(R. A. Torrey)와 알렉산더(C. M. Alexander)의 부흥전도단에서 피아니스트로 활약하며, 2,000여 편에 달하는 성가곡을 작곡했습니다. 그의 음악은 당시 많은 사람들에게 영적 부흥을 가져다주며 깊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 찬송가는 1931년 신정 찬송가집에 269장으로 처음 수록되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많은 찬송가집에 계속해서 실리며, 신앙인들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나의 믿음 약할 때'는 특히 신앙의 어려움과 도전 속에서도 하나님의 끝없는 사랑과 보호를 신뢰하며, 그 품에서 평안을 찾는 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곡입니다.

이 찬송가의 배경과 의미를 알고 나면, 그 가사와 멜로디가 전하는 메시지가 더욱 마음 깊이 와닿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믿으며, 어려운 시기를 견디는 모든 이들에게 '나의 믿음 약할 때'는 특별한 위로와 격려가 될 것입니다. 이 찬송가를 통해 여러분의 신앙 여정이 더욱 깊고 풍성해지길 바랍니다.

 

374장 나의믿음약할때(통423).ppt
1.21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