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375장 나는 갈 길 모르니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10.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375장 '나는 갈 길 모르니'에 얽힌 이야기를 알고 계신가요?이 찬송가의 배경과 그 안에 담긴 깊은 믿음의 메시지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이어지는 내용을 통해 그 흥미로운 이야기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신앙 여정에 새로운 영감을 주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나는 갈 길 모르니 PPT
나는 갈 길 모르니 PPT나는 갈 길 모르니 PPT나는 갈 길 모르니 PPT

 

 

새 찬송가 375장 나는 갈 길 모르니 배경 설명

찬송가 '나는 갈 길 모르니'는 그 깊은 의미와 역사를 가진 곡입니다. 이 찬송가의 배경을 이해하면, 그 가사가 전하는 메시지가 더욱 마음에 와닿을 것입니다. 1895년, 한국 선교사 Annie A. Baird가 창작한 이 찬송가는 단순한 번역이 아닌, 미국 장로교 목사 Edward Hopper의 영어 찬송시 'Jesus Saviour, pilot me'에 영감을 받아 한글로 새롭게 창작된 작품입니다.

곡명 'PILOT'(항해사)는 Hopper의 원작 가사에서 유래했으며, 이 곡의 멜로디는 John E. Gould에 의해 작곡되었습니다. Gould의 멜로디는 처음으로 1871년 침례교 찬송가에 소개되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곡이 되었습니다.

이 찬송가가 처음 소개된 '찬셩시'(1895년, 40장)에서는 "예수 인도하소서"라는 가사로 시작하는데,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현재의 가사는 1931년 신정 찬송가(184장)에서 소개된 것입니다. 이 찬송가는 당시의 배경과 선교사들의 신앙심이 반영된 작품으로, 길을 모르는 인생의 여정에서 예수님께 인도를 구하는 깊은 믿음과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찬송가의 배경과 역사를 알아보는 것은 단순히 하나의 곡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서, 당시의 문화와 선교사들의 신앙적 배경을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나는 갈 길 모르니'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신앙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많은 이들에게 힘과 위로를 제공합니다. 이 찬송가를 통해, 우리 모두가 인생의 험난한 여정 속에서도 믿음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얻게 되기를 바랍니다.

 

375장 나는갈길모르니(통421).ppt
1.76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