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470장 나의 몸이 상하여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23.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470장 "나의 몸이 상하여"는 우리의 영혼을 울리는 특별한 찬송입니다. 이야기는 단순히 찬송가를 넘어, 우리 삶 속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시련과 고난 속에서도 변함없는 믿음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이 찬송가에 담긴 메시지와 멜로디를 통해, 여러분의 신앙 생활이 한층 더 깊어지고, 영적인 여정이 풍성해지길 바랍니다.

나의 몸이 상하여 PPT
나의 몸이 상하여 PPT

 

새 찬송가 470장 나의 몸이 상하여 배경 설명

찬송가 470장 "나의 몸이 상하여"는 안종원 장로와 정태봉 교수의 협업으로 탄생한 감동적인 곡입니다. 이 찬송가의 배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두 주역의 삶과 그들이 걸어온 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안종원 장로, 충남 부여에서 태어나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한 인물입니다. 부여중학교와 대전고등학교를 거쳐, 충남대학교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하였고, 이후 군에 입대하여 육군대위로 예편하였습니다. 군 생활 후에는 중앙대학교 학군단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을 양성하는 한편, 사업가로서의 길도 걸으며 (주)방주통상을 창립하여 대표이사로 활동하였습니다. 또한, 감리교회에서 다양한 직책을 역임하며 교회와 사회에 기여한 바 큽니다. 이처럼 다방면에서 활동한 안 장로는, 시인으로서의 재능도 인정받아 월간 《크리스천창조문예지》를 통해 시인으로서도 활동하였습니다.

정태봉 교수는 한국과 독일에서 음악 교육을 받으며 작곡가로서의 기반을 다진 인물입니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과 독일 국립 칼스루에 음악대학에서 공부하며, 중앙음악콩쿠르 입상, 칼스루에 현대음악제 입선, 대한민국 작곡상 수상 등 화려한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교향시 "백두대간", 현악4중주 "니타나", 현악합주를 위한 "한강", 국악관현악을 위한 "개천", 4인의 타악기 주자를 위한 "진혼" 등이 있으며, 현재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나의 몸이 상하여" 찬송가는 이러한 두 인물의 깊은 신앙과 예술적 재능이 결합된 결과물입니다. 이 찬송가는 신앙인의 영적 여정과 고난 속에서도 변함없는 믿음을 표현하며,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안 장로의 진솔한 가사와 정 교수의 감동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져, 신앙인들이 자신의 삶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도록 이끕니다.

 

470장 나의몸이상하여.ppt
1.72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