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435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16.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435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은 신앙의 깊은 메시지와 음악적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곡입니다. 이 찬송가의 탄생 배경에는 19세기 미국의 두 예술가, 평신도 사업가이자 복음 찬송 작곡가인 실라스 J. 바일과 유명한 복음찬송 작가 패니 J. 크로스비의 아름다운 협력이 숨어 있습니다. "주께로 가까이"라는 단순한 제안에서 시작된 이 곡은, 크로스비 여사의 영감 넘치는 가사와 바일의 멜로디가 만나 하나님께 가까워지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낸 찬송가로 탄생하였습니다.

나의 영원하신 기업 PPT
나의 영원하신 기업 PPT

 

새 찬송가 435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 배경 설명

찬송가 435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의 탄생 배경은 19세기 미국의 신앙과 음악이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곡의 시작은 바로 평신도 사업가이자 취미로 복음찬송을 작곡하던 실라스 J. 바일(Silas J. Vail, 18181884)로부터 비롯됩니다. 바일은 1874년, 자신이 작곡한 멜로디를 가지고 당대 가장 유명한 복음찬송 작가 중 한 명인 패니 J. 크로스비(Fanny J. Crosby, 18201915) 여사를 찾아갔습니다. 그의 의도는 단순했습니다. 바로 이 멜로디에 어울리는 가사를 크로스비 여사가 붙여주기를 바랐던 것입니다. 그 곡의 후렴부는 바일이 "Close to Thee"(주께로 가까이)라는 제안으로, 이것이 곡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크로스비 여사는 이 멜로디를 듣자마자 영감을 받아 찬송시를 즉시 완성했습니다. 이 곡은 그 후 W. F. Sherwin과 함께 바일이 편찬한 주일학교 노래집 "Songs of Grace and Glory for Sunday Schools"(1874년)에 수록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기 시작했습니다. 놀랍게도, 이 곡은 1962년 새 찬송가에 405장으로 처음 소개되어 오늘날에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찬송가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찬송가의 탄생 배경은 단순히 음악적 협력을 넘어서, 신앙과 예술이 만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아름다운 증거를 보여줍니다. "나의 영원하신 기업"은 그 자체로 신앙인들의 마음을 하나님께 더 가까이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곡을 통해 많은 이들이 영적으로 깊은 위로와 힘을 얻고 있습니다. 이 찬송가의 의미와 배경을 알고 나면, 우리가 부르는 찬송의 메시지가 더욱 깊이 마음에 와닿을 것입니다.

 

 

435장 나의영원하신기업(통492).ppt
1.48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