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409장 나의 기쁨 사랑의 주님께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12.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409장에 대한 서론글을 작성해드리겠습니다. 이 곡은 우리의 신앙 여정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순간들과 감정들을 음악과 가사를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위로와 희망을, 때로는 간절한 기도와 믿음의 고백을 담고 있는 이 찬송가는, 신앙인들에게 깊은 울림과 함께 영적인 성찰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나의 기쁨 사랑의 주님께 PPT
나의 기쁨 사랑의 주님께 PPT나의 기쁨 사랑의 주님께 PPT나의 기쁨 사랑의 주님께 PPT

 

새 찬송가 409장 나의 기쁨 사랑의 주님께 배경 설명

찬송가 409장 "나의 기쁨은 사랑의 주님께"는 깊은 영적 의미를 담고 있는 곡으로, 많은 신앙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찬송가는 시편 62편 1절의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도다"라는 성경 구절을 바탕으로 작사되었습니다. 가사에서는 기쁨, 소망, 영혼이 모두 하나님께 있다는 깊은 신앙의 표현을 찾아볼 수 있으며, 평안, 믿음, 구원이 모두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찬송가의 작사자인 엄문용 장로는 1937년 서울에서 태어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다재다능한 인물입니다. 그는 연세대 중등교원양성소를 졸업하고 36년간 미션스쿨에서 교직 생활을 하며, 중앙신학교와 South California State University 대학원 등에서 학문적 지평을 넓혔습니다. 또한, 미드웨스트신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대전 호수돈여고 교사, 배재고등학교 교감, 선명회 어린이합창단 단장, 대한기독교서회 이사장 등을 역임하며 교육과 교회 음악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작곡을 맡은 전낙표 교수는 1956년 경북 김천시에서 태어나 중앙대 음대와 오스트리아 빈 시립 음악원 및 짤쯔브르크 모차르테움 국립 음대에서 음악이론과 작곡을 전공했습니다. 이후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 과정을 이수하고, 미국 Midwest 신학대학교에서 교회음악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는 현재 21C 교회음악협회 이사, 한국교회음악학회, 한국음악학회 등 여러 음악 관련 기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한일장로회신학대학교 음악학부에서 작곡과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나의 기쁨은 사랑의 주님께"는 이러한 두 인물의 신앙과 전문성이 결합된 결과물로, 하나님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사랑을 표현한 곡입니다. 이 찬송가는 우리에게 평안과 믿음, 구원이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많은 이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409장 나의기쁨은사랑의주님께.ppt
1.80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