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380장 나의 생명 되신 주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10.
반응형
SMALL

새 찬송가 380장 "나의 생명 되신 주"는 단순한 찬송가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찬송가 작사가인 프랜시스 제인 크로스비와 그녀의 음악 동반자 윌리엄 하워드 돈이 함께 만든 이 곡은, 신앙인의 일상 속에서 주님과 함께하는 삶의 중요성을 감동적으로 전달합니다. 찬송가의 깊은 메시지와 역사적 배경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이어지는 내용을 통해 그 아름다운 이야기를 함께 탐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생명 되신 주 PPT
나의 생명 되신 주 PPT나의 생명 되신 주 PPT나의 생명 되신 주 PPT

새 찬송가 380장 나의 생명 되신 주 배경 설명

미국의 유명 찬송가 작사가 프랜시스 제인 크로스비(Fanny J. Crosby, 18201915) 여사와 그녀의 음악적 동반자 윌리엄 하워드 돈(William H. Doane, 18321915)의 합작품인 "나의 생명 되신 주"는 깊은 영적 메시지와 아름다운 멜로디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려왔습니다. 돈이 작곡한 곡에 크로스비 여사가 "Every day and hour"라는 제목으로 가사를 붙인 이 복음찬송은, 1875년 돈과 로버트 로리(R. Lowry)가 편찬한 주일학교 노래집 'Brightest and Best'에 처음으로 수록되면서 세상에 알려졌죠. "매일 매시간"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찬송가는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주님과 함께 걷고자 하는 신앙인의 간절한 소망을 담고 있습니다. 크로스비 여사의 가사는 그녀의 깊은 영적 경험과 신앙심에서 우러나온 것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힘과 위로를 주었습니다. 이 찬송가는 이후 1962년 새 찬송가 439장으로 다시 수록되며, 한국의 신앙 공동체 안에서도 깊은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크로스비 여사는 시각 장애를 가진 채로 태어났지만, 그녀의 삶과 작품은 빛과 같은 존재가 되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나의 생명 되신 주"는 단순한 찬송가를 넘어,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끝없는 신뢰와 사랑으로 주님을 의지하는 신앙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찬송가를 통해, 우리는 매일 매시간 주님의 사랑과 인도하심 속에서 살아간다는 깊은 진리를 다시금 되새기게 됩니다.

 

380장 나의생명되신주(통424).ppt
1.54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