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231장 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서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2. 22.
반응형
SMALL

찬송가 231장 '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이 곡은 아프로-아메리칸 영가로, 다양한 편곡이 존재하는 곡입니다. 원래는 흑인 노예들의 비밀 결사 새벽 모임을 알리는 노래였다고 합니다. 이 찬송가의 배경과 이야기에 대해 좀 더 깊게 알아볼까요? 이를 통해 우리는 성찬을 통한 죄의 정결과 그 의미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서 PPT
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서 PPT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서 PPT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서 PPT

 

새 찬송가 231장 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서 배경 설명

찬송가 231장 '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서'는 아프로-아메리칸 영가로, 편곡이 아주 다양합니다. 이 곡은 미국 'The Presbyterian Hymnal, 1990' 513장에서 채택된 것으로, 흑인 노예들의 비밀결사 새벽모임을 알리는 노래였다는 맥킴(LindaJo H. McKim)의 해설서에 적혀 있습니다.

곡조는 'Calhoun melody'로, 앨라배마의 칼훈학교(Calhoun School, Alabama)에서 처음 채택되었습니다. 이후 애틀랜타대학(Atlanta University), 투스케기 연구소(Tuskegee Institute), 피스크대학(Fisk University) 등이 이 노래를 채택하였고, 많은 다른 대학들도 이를 채택하였습니다.

이 편곡은 멜바 윌슨 코스튼(Melva Wilson Costen, 1933- ) 여사가 1988년에 '장로교 찬송가' 편찬위원회의 의뢰로 편곡하여 실린 것입니다. 코스튼 교수는 애틀랜타에 있는 국제범교단신학본부(Interdenominational Theological Center) 교수로서, 편찬 당시 찬송가위원회의 위원장이었습니다. 그녀는 'African American Christian Worship'라는 책의 저자입니다.

'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서'는 복음성가에 일찍이 채택되어 청년들이 애창하는 성만찬 영가입니다. 이 곡의 작사 · 작곡자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다가 19세기 초엽부터 도형악보 즉 셰이프 노트 기보법(shape-note-notation)으로 출판되었습니다.

 

231장 우리다같이무릎꿇고서.ppt
0.99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