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633장 나의 하나님 받으소서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4. 4.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633장 "나의 하나님 받으소서"는 우리가 하나님께 감사와 헌신의 마음을 담아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칠 때 부르는 찬송입니다. 이 곡은 우리의 신앙 생활 속에서 헌금과 봉헌의 순간에 특별히 의미를 더해줍니다. “나의 하나님 받으소서"를 통해 여러분의 신앙이 더욱 깊어지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바랍니다.

나의 하나님 받으소서 PPT

 

새 찬송가 633장 나의 하나님 받으소서 배경 설명

찬송가 633장 "나의 하나님 받으소서"는 시편 50:14,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라는 구절에 기반해 작사된, 깊은 감사와 경건한 헌신을 담은 봉헌 찬송입니다. 이 찬송가는 헌금 후에 찬양대나 온 회중이 함께 부르며 하나님께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에 주로 사용됩니다. 이 곡은 신앙인의 삶에서 헌신과 감사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줍니다.

작곡가이자 편곡가인 김성훈은 이 곡을 통해, 신앙인들이 자신의 삶과 모든 것을 하나님께 바치는 순간을 아름답게 표현하였습니다. 김성훈은 20년 지기 음악 선후배이자 현재는 드라마와 영화 시나리오를 함께 쓰는 동료인 함경문과 함께 작업하며, '세상의 모든 일을 진지하게, 하지만 그 모든 진지함을 무겁지 않게'라는 공통된 가치관을 바탕으로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두 사람의 창작 세계는 계속해서 진화해 나가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나의 하나님 받으소서"는 이러한 창작자들의 깊은 신앙과 예술에 대한 열정이 담긴 곡으로, 신앙인들이 하나님 앞에 자신을 드리는 행위를 음악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 찬송가를 부를 때마다, 우리는 자신의 존재와 모든 것을 하나님께 온전히 바치겠다는 다짐을 새롭게 하게 됩니다. 이 곡은 신앙 생활에서의 헌신과 감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며, 깊은 영적인 메시지와 감동을 전달합니다.

 

 

633장 나의하나님받으소서.ppt
0.40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