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588장 공중 나는 새를 보라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4. 1.
반응형
SMALL

"공중 나는 새를 보라" 찬송가 588장은 우리 마음에 평안과 신뢰를 불어넣는 아름다운 찬송입니다. 이 찬송가가 처음 소개된 배경, 그리고 곡의 역사적 의미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분명 큰 감동을 받을 것입니다. "공중 나는 새를 보라"를 부를 때마다, 우리는 하나님의 무한한 사랑과 세심한 보살핌을 다시 한번 기억하게 됩니다. 이 찬송가를 통해 여러분의 신앙 생활에 더 깊은 의미와 평안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공중 나는 새를 보라 PPT
공중 나는 새를 보라 PPT

 

새 찬송가 588장 공중 나는 새를 보라 배경 설명

찬송가 588장 "공중 나는 새를 보라"는 단순히 멜로디가 아름다운 찬송가가 아니라, 깊은 신앙적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입니다. 이 찬송가의 탄생 배경은 19세기 말, 미국 북장로교에서 한국으로 파송된 선교사, 프레더릭 S. 밀러(Frederick S. Miller, 1866~1952) 목사와 관련이 깊습니다. 밀러 목사는 1892년에 한국 땅을 밟았고, 마태복음 6:26-34절에서 영감을 받아 이 찬송가를 한국어로 창작했습니다. 그의 이 찬송가는 1901년 6월 27일자 <그리스도 신문>을 통해 처음으로 세상에 소개되었습니다. 찬송가의 멜로디는 미국 장로교 찬송가 "The New Laudes Domini"(1892년)에서 비롯된 것으로, 리처드(B. Richards)가 작곡하고 에멜라(Emmerlar)가 편곡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멜로디는 19세기 미국 찬송곡조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한국 선교 초기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공중 나는 새를 보라"는 1902년 찬송시(92장)에 처음 수록되면서 한국 교회에 널리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찬송가는 하나님의 창조물에 대한 사랑과 섭리를 묵상하며, 일상 속에서 하나님을 신뢰하는 마음을 갖도록 독려합니다. 마태복음에서 언급된 "공중의 새"를 통해 하나님의 보살핌을 상기시키며,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 맡길 때 평안을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오늘날에도 "공중 나는 새를 보라"는 찬송가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으며, 신앙인들이 하나님의 섭리와 보호를 믿고 의지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밀러 목사의 이 찬송가를 통해, 우리 모두가 삶 속에서 하나님의 끝없는 사랑과 보살핌을 느끼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588장 공중나는새를보라(통307).ppt
1.97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