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540장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29.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540장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는 신앙의 여정 속에서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고자 하는 신자들의 진실한 마음을 담은 곡입니다. 이 찬송가의 배경과 영적 메시지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이 곡이 어떻게 수많은 신앙인들에게 영감을 주었는지, 그리고 오늘날 우리의 신앙 생활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PPT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PPT

 

새 찬송가 540장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배경 설명

찬송가 540장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는 깊은 영적 메시지와 아름다운 멜로디로 많은 이들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곡입니다. 이 찬송가의 원제목은 "I AM THINE"이며, 미국의 유명한 찬송가 작가인 패니 크로스비(Fanny J. Crosby, 18201915) 여사가 작사하고, 윌리엄 H. 돈(William H. Doane, 18321915)이 작곡한 작품입니다. 이 곡은 1875년 돈과 로우리(R. Lowry)가 편찬한 주일학교 노래집 'Brightest and Best'에 처음으로 수록되었습니다.

패니 크로스비 여사는 하나님의 가까이 계심에 대해 깊이 토론한 어느 저녁, 히브리서 10장 22절에 근거하여 "더 가까이 나를 이끄소서(Draw me nearer)"라는 제목으로 이 찬송시를 썼습니다. 이 구절은 신자들이 진실한 마음과 완전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크로스비 여사는 이 메시지를 기반으로 신자와 하나님 사이의 깊은 관계를 노래한 것입니다. 찬송가는 1908년 '찬송가' 219장에 처음으로 수록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는 하나님과 더 깊은 관계를 맺고자 하는 신자들의 갈망을 표현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인도하심을 갈구하는 마음을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로 전달합니다. 찬송가의 배경과 메시지를 깊이 이해하고 싶은 이들에게, 패니 크로스비와 윌리엄 H. 돈의 이 작품은 신앙 생활에서 더 깊은 의미와 목적을 찾도록 도울 것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더욱 깊게 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찬송가는 영적인 동행자가 되어, 삶의 여정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더욱 분명히 듣고 따를 수 있도록 이끌 것입니다.

 

540장 주의음성을내가들으니(통219).ppt
1.83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