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492장 잠시 세상에 내가 살면서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25.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492장 "잠시 세상에 내가 살면서"는 우리 마음을 울리는, 깊은 믿음과 영원한 소망을 담은 찬송입니다. 이 찬송가를 통해, 우리는 잠시 동안 이 세상에 살아가면서도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영원한 고향과의 만남을 소망하게 됩니다. "잠시 세상에 내가 살면서"는 신앙의 여정을 걷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위안과 희망을 전합니다.

잠시 세상에 내가 살면서 PPT
잠시 세상에 내가 살면서 PPT

 

 

새 찬송가 492장 잠시 세상에 내가 살면서 배경 설명

찬송가 492장 "잠시 세상에 내가 살면서"는 미국의 유명 찬송가 작사·작곡가 찰스 H. 가브리엘(Charles H. Gabriel, 1856~1932)에 의해 탄생한 깊이 있는 복음찬송입니다. 이 곡은 1916년, 가브리엘의 아들이 프랑스 전선으로 떠나기 전, 가슴 아픈 환송의 순간에 아들이 남긴 말에서 영감을 받아 작사·작곡되었습니다. "아버지, 만약 다시 만날 수 없다면 문이 밖으로 나오게 열리지 않는 곳에서 만날 것입니다."라는 이 말은 영원한 만남과 소망을 향한 믿음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곡명 "WHERE THE GATES SWING OUTWARD NEVER"는 '문이 밖으로 나오게 열리지 않는 곳', 즉 영원한 천국에서의 만남을 상징하며, 이 곡을 통해 찰스 H. 가브리엘은 믿음 속의 소망과 위로를 신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 찬송가는 1924년 신증 복음가에 "잠시 동안 세상에 더 살며"라는 첫 줄로 처음 수록되었으며, 그 가사와 멜로디는 오늘날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곡은 세상 속에서 잠시 살아가면서 마주치는 시련과 고난 속에서도, 우리가 마지막에는 하나님과 영원히 만날 수 있는 소망을 간직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잠시 세상에 내가 살면서"를 통해 신앙인들은 자신의 삶과 믿음을 되돌아보며, 천국을 향한 소망과 하나님과의 영원한 만남을 고대하게 됩니다.

이 찬송가가 여러분의 삶 속에서 영적인 위안과 힘을 주는 소중한 메시지로 다가오길 바라며, 어려운 순간마다 이 곡을 떠올리며 희망과 용기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492장 잠시세상에내가살면서(통544).ppt
1.63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