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402장 나의 반석 나의 방패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12.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402장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이 곡은 우리의 신앙생활에서 깊이 있는 묵상과 찬양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이 찬송가는 우리 마음을 울리는 감동적인 멜로디와 함께, 신앙인으로서의 깊은 성찰을 이끌어내는 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고, 이 찬송가를 통해 우리의 신앙 여정을 되돌아보며, 하나님과의 관계를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나의 반석 나의 방패 PPT
나의 반석 나의 방패 PPT나의 반석 나의 방패 PPT나의 반석 나의 방패 PPT

 

새 찬송가 402장 나의 반석 나의 방패 배경 설명

찬송가 402장 '나의 반석 나의 방패'는 한국 성결교회의 창시자인 이명직 목사님의 설교를 바탕으로 그의 제자인 김성호 목사님이 운문화하여 탄생한 곡입니다. 이 곡은 시편 18편을 찬양의 형태로 재해석한 것으로, 1995년 증보판 찬송가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가사는 원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멜로디는 더욱 풍부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위해 3/4박자에서 6/8박자로 섬세하게 변형되었습니다.

이명직 목사님은 1890년 서울에서 태어나 전통적인 유교 가정의 분위기 속에서 자랐습니다. 젊은 시절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 정치학과 법학을 공부할 예정이었으나, 도쿄 긴자에서 만난 구세군의 열정적인 전도 활동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신앙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이후 동경성서학원에 입학하여 신학 공부를 시작하면서, 두 차례에 걸친 깊은 성령의 체험을 통해 신앙생활에 있어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온 후, 이명직 목사님은 경기도와 개성 등지에서 열정적으로 전도 활동을 펼쳐 교회를 부흥시켰으며, 성결교회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교육자로서도 큰 족적을 남겼는데, 경성 성서학원 교수로서 수많은 신학생들을 양성했으며, 성서학원과 서울신학교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 신학박사 학위를 수여받기도 했습니다.

작곡가 권순호 장로님은 성결교회 장로로서, 연세대와 독일의 엔센 폴크방 국립음대에서 공부하셨습니다. 대한민국작곡상을 수상하는 등 음악적 업적도 뛰어난 분으로, 현재는 사랑의부부합창단 연합회 회장 및 서울지역 단장 겸 지휘자로 활동하시며 충무성결교회에서 지휘자로도 봉사하고 계십니다.

'나의 반석 나의 방패'는 이러한 깊은 역사적 배경과 신앙적 유산을 담고 있는 찬양입니다. 이 찬송가는 성결교회뿐만 아니라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신앙의 굳건함과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상기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402장 나의반석나의방패.ppt
2.17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