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384장 나의 갈 길 다가도록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10.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384장 "나의 갈 길 다 가도록"은 우리의 신앙 여정과 하나님의 끝없는 인도하심을 노래하는 찬송가입니다.이 찬송가의 더 자세한 배경 이야기와 그 의미를 알고 싶으시다면, 저희가 준비한 자세한 소개를 확인해 보세요. 신앙의 여정에서 마주치는 도전과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의 끝없는 사랑과 인도하심을 믿으며 전진하게 하는 이 찬송가의 메시지를 통해, 여러분의 신앙이 더욱 깊어지길 바랍니다.

나의 갈 길 다가도록 PPT
나의 갈 길 다가도록 PPT나의 갈 길 다가도록 PPT나의 갈 길 다가도록 PPT

새 찬송가 384장 나의 갈 길 다가도록 배경 설명

미국의 유명한 찬송가 작가, 프랜시스 제인 크로스비(Fanny J. Crosby, 1820~1915) 여사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찬송가 "나의 갈 길 다 가도록(All the Way)"의 배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875년, 크로스비 여사는 금전적인 필요를 느끼고 기도를 드렸습니다. 놀랍게도 그녀의 기도에 응답하듯, 낯선 방문객이 필요한 돈을 전달하였습니다. 이 사건은 크로스비 여사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고, 하나님의 선하심을 묵상하며 이 아름다운 찬송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찬송가의 멜로디는 미국 침례교의 로버트 로리(Robert Lowry, 1826~1899) 목사에 의해 작곡되었습니다. "ALL THE WAY"라는 제목과 함께, 로리 목사와 W. H. Doane이 공동 편집한 주일학교 노래집 "Brightest and Best"(1875년 발행)에 수록되었으며, "여호와께서 홀로 그들을 인도하셨고"(신명기 32:12)라는 성경 구절을 바탕으로 합니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찬송가] 1908년 판에서 211장으로 번역되어 소개되었습니다. 이 찬송가는 세대를 거쳐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으며,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보호하심에 대한 믿음을 강조합니다.

 

384장 나의갈길다가도록(통434).ppt
2.13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