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 찬송가 341장 십자가를 내가 지고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4. 3. 6.
반응형
SMALL

새찬송가 341장 '십자가를 내가 지고'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려 합니다. 이 찬양은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르는 결단의 의미를 노래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 찬양의 배경과 그 의미에 대해 더욱 상세히 알아보기 위해 본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찬양이 여러분의 찬양 시간에 풍성함을 더해주길 바랍니다.

십자가를 내가 지고 PPT
십자가를 내가 지고 PPT십자가를 내가 지고 PPT십자가를 내가 지고 PPT

 

새 찬송가 341장 십자가를 내가 지고 배경 설명

스코틀랜드 출신의 목사인 헨리 F. 라이트가 작사한 찬송가 341장 '십자가를 내가 지고'는 그의 찬송시 집인 'Sacred Poetry'에 1824년에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이 찬송가는 "보라, 우리는 모든 것을 버리고 주를 좇았노라"(막 10:28)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믿음의 깊이와 결단력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이 찬송가의 곡명 'ELLESDIE'는 특정한 사람의 이니셜 'L. S. D.'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곡이 울프강 A. 모차르트의 작품이라는 명확한 증거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지만, 1873년에 출간된 찬송집 'Winnowed Hymns'에는 휴버트 P. 메인이 편곡한 모차르트의 곡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번역본은 1931년에 출간된 '신정 찬송가'에 135장으로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 찬송가는 십자가를 짊어지고 예수님을 따르는 결단의 의미를 노래하며, 그를 따르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줍니다. 이 찬송가의 배경과 그 의미를 이해하면, 우리는 더욱 풍성한 찬양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찬양이 여러분의 신앙 생활에 힘이 되길 바랍니다.

 

341장 십자가를내가지고(통367).ppt
1.68MB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