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찬송가 PPT 자료

새찬송가 31장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 PPT 자료 및 배경 설명

by 파스텔시인 2023. 12. 6.
반응형
SMALL

새 찬송가 31장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는 그 가사와 음악 모두에서 우리의 영혼을 찬양의 높은 곳으로 인도해 주는 찬양입니다. 이 찬양은 우리의 생활 속에서도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우리의 신앙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 찬양이 담고 있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자세히 기록된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이 찬양의 깊이를 더욱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

 

 

 

 

 

새찬송가 31장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 배경 설명

찬송가 31장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는 프랜시스 제인 크로스비와 체슬리 C. 알렌의 공동 작품입니다.

프랜시스 제인 크로스비는 미국 뉴욕 주 푸트남에서 태어나, 미국 역사 복음성가 작사로 뛰어난 신앙인이었습니다. 그녀는 의사의 부적절한 치료로 인해 6개월 때 시력을 잃었지만, 이 불행은 그녀에게 자연과 하나님과의 깊은 교감을 가능케 했습니다. 그녀는 뉴욕시 맹아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후배를 양성하는 데 헌신했습니다. 38세에 맹인 음악가인 밴 알스타인과 결혼하고, 44세부터 찬송시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크로스비의 믿음은 "할렐루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찬양하라 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시 146편 1,2절)의 고백에서 드러납니다. 그녀는 이 믿음을 바탕으로 9천여 편의 신앙시를 지었고, 이 중 24곡이 우리 찬송가에 실렸습니다.

이 찬송의 작곡가 체스리 C. 알렌은 미국의 찬송 작가로, 이 찬송곡은 어린이를 위해 작곡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음역이 한 옥타브 이내로 평이하게 진행되지만, 각 부분에서 분위기를 잘 살려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찬송가의 가사는 성경 말씀에서 영감을 받아 쓰였습니다. 특히 '제1 할렐루야 시편'으로 알려진 시편 146편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찬송 시에서는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는 시편의 주제를 예수 그리스도로 대입하여 찬양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예수 그리스도의 삼위일체 신앙을 자연스럽게 증거 하는 찬송이 탄생하였습니다.

이 찬송가는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라는 말로 시작되며, 이것이 찬송의 핵심입니다. 가사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지만, 우리의 신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세 절 모두 '찬양하라 찬양하라 예수 우리의 복되신 구속자'로 시작하며, 구속자란 웨스트민스터 소요리 문답 제21문에 따르면, "하나님의 선택하신 자들의 구속자는 다만 주 예수 그리스도분이신데 그는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로서 사람이 되셨으니 그 후 한 위에 특수한 두 성품이 있어 영원토록 하나님이시오 사람이십니다."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이 찬송가는 오직 주 예수만이 우리를 영원한 파멸과 저주로부터 구원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031장 찬양하라복되신구세주예수(통46).ppt
2.17MB

 

새 찬송가 31장 듣기

 

반응형
LIST